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샤오미의 활약이 눈부십니다. 2분기 중국내 스마트폰 점유율에서 영원한 1위로 군림할 것 같던 삼성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선 것입니다.


불과 1분기까지만 해도 10.7%의 점유율로 18.3% 삼성, 11%의 레노버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었던 터라 앞으로 얼마나 더 점유율을 늘려갈지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14년 2분기 중국 스마트폰 점유율]



샤오미는 너무도 유명하지만 100달러 수준의 가격에 훌륭한 펌웨어 SNS를 통한 판매 전략에 고가의 제품에 비해 모자라지 않은 하드웨어 스펙으로 무장하고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저가형이 레드미(Redmi)를 내놓은 것이 시장에 통하면서 시장점유율이 부쩍 높아졌습니다.


샤오미의 약진도 약진이지만 레노보, 유롱, 화웨이의 약진 또한 눈여겨 볼 만 합니다.


레노보의 경우 삼성과 불과 20만대 차이이며, 유롱도 50만대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3분기 실적에는 삼성이 더 아래에 위치할 것이 분명해 지고 있습니다.



랩탑으로 기술력을 키워온 레노보, 통신장비로 유명한 화웨이 카날리스의 자료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만만찮은 판매량으로 기타에 포함되어있을 ZTE까지... 중국업체의 시장 점유율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의 스펙이 평준화 되어 더이상 하드웨어만으로는 차별화 하기 어려운 요즘 편의성을 도와주는 S/W, 신흥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가격 등 삼성도 하루 빨리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