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백신이 확산되며 코로나19가 잡혀갈거란 기대와 다르게 일부 지역에서는 오히려 확산이 되고 있어서 걱정스러운 상황입니다. 이에 코로나19 관련 해외 현황뉴스를 찾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코로나19 남비 변이바이러스 확산

 

브라질 아마존지역에서 확인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인 P1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페루지역에서 확인된 확진자의 40%가 변이바이러스인 것으로 확인되는 등 심각한 상황이라 남미지역들은 다시 재확산 차단을 위해 국경 봉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변이바이러스 무섭게 확산..남미, 코로나 사태후 '최악'

[앵커] 남미의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브라질발 변이바이러스가 무서운 속도로 확산하면서 브라질과 인근 국가들이 코로나 사태 후 최악의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형근

news.v.daum.net

 

2. 유럽 코로나 재확산 우려

 

WHO에서 유럽 코로나 재확산 우려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위의 뉴스에서 나온 남마발 변이바이러스인 P1의 영향인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독일 및 네덜란드는 봉쇄조치를 4월 말까지 연장했고 영국은 6월 전 해외 여행자에게 5000파운드 벌금을 부과한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WHO "유럽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세계보건기구(WHO) 유럽 사무소가 유럽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주 연속 감소하다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데 대해 경고를 보냈다. 5일(현지시간) 현지언론에 따르면

news.v.daum.net

 

3. 인도, 자국생산 코로나 백신 수출 일시중단

 

코로나가 확산되며 인도에서 생산중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수출을 중단했습니다.

자국민에 맞추기 위한 백신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지난 18일부터 수출이 중단되었으며 기간은 다음달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급한데".. 인도, 코로나 백신 수출 일시중단

인도 정부가 자국에서 생산하는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백신 수출을 일시 중단했다고 BBC가 25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최근 인도 내 코로나 2차 확산세가 뚜렷해지면서 자국민

news.v.daum.net

 

4.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 백신 항체, 임산부에서 아기로 전달

 

코로나 시국에 그나마 반가운 뉴스입니다.

화이자 및 모더나 백신 접종한 산모의 강력한 코로나19 항체가 임신중인 아기에게 전달된 것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임신 중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여러 연구가 진행되면서 연구진은 이번 연구 또한 임신 중 코로나19 접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화이자·모더나 백신 항체, 임산부에서 아기로 전달됐다

(서울=뉴스1) 성재준 바이오전문기자 = 화이자 또는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로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임신부에서 코로나19 항체가 생성됐을 뿐 아니라 태아에도 코로나19로부터 보호

news.v.daum.net

 

5. 스페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재개

 

아스트라제네카 혈전 논란으로 중단되었던 스페인의 백신접종이 유럽의약청(EMA)의 '혈전과 무관하다'는 발표에 따라 접종이 재개되었습니다.

 

스페인에서는 이미 599만3363명이 백신 접종을 마쳤고 , 그 가운데 2회 모두 접종한 사람은 188만6813명이라고 합니다.

 

 

스페인도 24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백신 접종 재개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스페인 정부는 유럽연합의약청EMA)이 18일( 현지시간) 혈전 우려가 제기된 아스트라제네카-옥스퍼드대 코로나19 백신이 안전하다고 "명확한 과학적 결론"을 밝힌데 따

news.v.daum.net

위에도 말했듯이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로 인한 재확산이 우려스럽네요. 백신이 변이바이러스도 막아주기만을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