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화제의 드라마 별그대를 업무에 쫒겨 못봤는데 워낙 화제가 되었던데다 재미있다는 반응이 너무 많아 종영이 된 이후 정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6화까지 밖에 못봤지만(하루 3편씩 보느라 새벽 2~3시에 잠이들고 있네요..ㅠ,.ㅠ) 왜 인기가 있는지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아, 천송이 요 매력덩어리~!!

 

그런데 제 눈을 사로잡은 것은 천송이의 매력 이외에 바로 허허벌판에 점차 건물이 올라가며 오늘의 서울이 완성되는 오프닝 장면이었는데요.

 

 

너무 잘 만든 것 같아 아내에게 '정말 저런거 생각해내서 만드는 사람들 대단해~'라고 극찬을 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웹서핑을 하다보니 별그대 오프닝이 미드 '뉴암스테르담(new amsterdam)'을 표절했다는 이야기가 있네요.-_-;;

 

그럼 별그대 오프닝과 뉴암스테르담 오프닝을 움짤로 비교해서 보겠습니다.

 

 

 

 

솔직히 좀 할 말 없어지게 하네요...

 

게다가 뉴 암스테르담도 불사의 몸으로 400년간 뉴욕에서 살아온 한 남자를 다룬 내용이라 별에서 온 그대가 컨셉도 가져온 느낌이네요.

 

좀 그렇기는 하지만 워낙 워낙 재미가 있어서... 끝가지 보렵니다.^^

 

내일은 일요일이니 오늘 밤에는 3편 이상 때려줘야 겠네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