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지구 온난화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특히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기후협약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노력을 기울이고 심지어 할당까지 해가며 노력하고 있는 실정인데 여전히 그 효과는 거의 없거나 미진한 수준입니다.



* 첨부파일을 보시면 국가별, 년도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국가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보면 뭐든 안좋은 것은 1위를 달리는 중국이 역시나 1위입니다. 


그 뒤를 미국과 인도가 뒤따르고 있는데 우리나라도 역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다음은 우리나라의 온실가스별 배출량 그래프입니다.



* 첨부파일을 보면 년도별 배출량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온실가스는 여전히 줄지 않고 있는 실정이며 2009년에 비해 2010년 부쩍 늘어난 실정입니다.


6대 온실가스는 표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이산화탄소(CO2), 메탄가스(CH4), 아산화질소(N20), 수소불화탄소(HFCS), 과불화탄소(PFCS), 육불화황(SFG)인데, 온실가스 중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이산화탄소라 이것에 집중되지만 나머지 물질에 대해서도 관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나라가 경기침체로 약간 줄었을 뿐 별다를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2020년까지 온실가스감축 로드맵을 그렸으나 벌써부터 불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지구는 후세에게 빌려쓴다는 것을 인식하고 각국 정부는 온실가스 감축에 더욱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