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거래처에서 납품 대금을 주지 않고 폐업을 해버려서 민사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액은 그리 크지 않으나 거래도 길지 않고 한푼도 받지 못해서 소송을 진행했는데요. 이제 민사 소액재판이 있어서 어제 다녀오고 간단하게 후기글을 남겨봅니다.


대전 지방법원 천안지원은 천안 청수동에 법조단지가 조성되며 신축해서 왔습니다. 가정법원도 같이 운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는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이 있고, 건너편으로는 천안 세무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도 민사재판을 처음 해보는거라 긴장을 하고 갔는데 소액 민사의 경우 판결 하나당 2~3분 정도로 판사님이 원고 및 피고에게 몇가지 질문을 하고 원고 및 피고가 하고 싶은 말 몇마디 하면 판사님이 잘 들어다며 검토해서 언제 선고하겠다고 선고일자 알려주며 끝나는 방식이더라고요.


만약 추가로 더 확인할 것이 있으면 판사님이 원고나 피고에게 '이런이런 자료 첨부해서 제출해라 그럼 속개해서 재심리 하겠다.'라고 하고 다음 변론기일을 정하기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너무 명확한데다 피고도 불출석해서 1분도 안되서 "X월 XX일에 선고하겠다"하시고 끝났습니다.


* 첨언하자면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가시는 분들은 시간 여유를 갖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 공간이 매우 부족해서 차들이 빙빙 돌고 있습니다. 신축인데 어떻게 주차공간을 저 정도밖에 안만들어 놨는지 화가 나더라고요. 그리고 차량 2부제 시행해서 대상 차종은 차단기 조차 안 올라가니 2부제에 걸리시는 분들은 애초에 차를 놓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