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얼마 전에 큐텐(Qoo10)에서 아이 장난감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요즘 리모콘으로 작동하는 자동차를 갖고 싶어 하는 것 같은데 때마침 큐텐에서 접수된 광고메일에 무선조종 크레인 장난감이 싸게 나온게 있어서 바로 질러버린 것입니다.

 

 

바로 이것, 크레인 회전만 빼고 나머지는 리모콘으로 작동을 한다고 해서 추가 배터리 1개 포함 26,830원에 질러버렸습니다.

 

원래 큐텐 배송이 15일~한달 정도 소요되니까 잊고 있다가 궁금해져 들어가서 보니 CJ대한통운 송장인데 송장번호도 있지만 "미등록운송장"이라고 나오네요.

 

 

대체 무슨 말인지 찾아보니 아직 국내배송은 시작이 안되고 통관중이라 그렇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Qoo10 구매시 미등록운송장이라고 나오는 물건에 대한 배송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큐텐의 나의쇼핑정보에서 배송정보를 눌러봅니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면서 운송장번호가 나옵니다. 물론 "미등록운송장"입니다.

 

3. 국가관세종합정보망서비스(유니패스)에 접속합니다.

   (유니패스 : https://unipass.customs.go.kr)

   3-1. 우측 상단의 화물진행정보 부분에서

         M B/L - H B/L에 체크를 하고 두번째 칸에 2번에서 확인한 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가 받을 물건의 통관 진행사항이 쭈르륵 나옵니다.

   제가 주문한 물건은 10월 28일 반출신고가 접수되었네요..^^

   오늘이 11월 1일이니... 조만간 물건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간단하죠?

 

이제 앞으로 큐텐(Qoo10)에서 물건 구입하시고 미등록운송장이라고 나온다면 목빠지게 발 동동 구르면서 기다리지 마시고, 내가 받을 물건의 통관이 어느정도 되고있는지 위의 방법대로 한번 살펴보세요..^^

 

나중에 크레인 장난감이 오면 후기 한번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