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환절기에 중국발 미세먼지까지 오니 가장 먼저 목감기가 찾아오네요. 그래서 오늘은 기침, 목감기 빨리 낫는법 5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첫번째 - 물을 많이 마셔라



물을 많이 마시라는 것은 감기로 병원에 가면 항상 의사선생님이 하시는 말씀입니다.

물은 구지 목감기가 아니더라도 물은 사람 몸의 신진대사를 도와서 많이 마시면 좋은데요.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서 기관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따땃하고 미지근한 물을 마셔야지 너무 뜨거운 물을 마시면 기관지를 자극해서 더 안좋으니 주의하세요.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두번째 - 감기에 좋은 차를 마셔라



차가 몸에 좋다는 것 또한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감기 때문에 마시는 차는 그 종류를 달리하는데요.

감기에 좋은 차에는 생강차, 모과차, 유자차 등이 있습니다.

이 차들은 호흡기 진정작용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목감기에 특히 좋다고 하니 마셔주면 좋겠죠?^^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세번째 - 목도리를 하자



목이 안좋은 만큼 목도리로 목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도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얇은 스카프라도 이용해 목을 감싸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네번째 - 잠은 충분히...



잠또한 물과 마찬가지로 건강관리에 기본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은 낮동안 지친 몸을 원래상태로 돌려주고 신진대사를 돕는데다 스트레스 해소 효과까지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이 몸의 면역을 높여줘 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다섯번째 - 병원을 가자.



이건 무슨 당연한 소리야? 라고 하실 분들이 계시겠지만...

빨리 낫기 위해서는 병원이 필수겠죠?

의사로부터 정확한 진단을 받고 처방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감기를 빨리 떼네고 싶다면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현명하겠죠?


환절기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감기에 걸리기 전 미리미리 대비해서 건강하게 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