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남자한테 참 좋은데 뭐라 설명할 방법이 없네~"


이 명 카피의 주인공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


평소의 행보를 보며 타고난 마케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또한번 큰 행사를 기획했네요.


이름하야 아파트 전체 주민에 식사대접.


라디오를 통해 접하게된 행사인데 사연인 즉슨,




천호식품 김영식 회장은 단독주택에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한지 3년여가 되어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는 사람들이 데면데면 한다는거죠.

어떻게 보면 한 마을 이웃인데 이러면 안되겠다.


이러한 것들이 이웃간의 감정싸움이 불거지고 층간소음 분쟁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게되어...


서로 얼굴을 보고 윗집, 아랫집 누가 사는지를 알게된다면

층간소음 분쟁도 줄고(서로 배려할테니...) 이웃간의 정도 돈독해지지 않겠나.. 싶었답니다.




그래서 초대공고를 올렸더니 벌써 53가구가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 식사는 이번주 일요일이라네요..^^


이러한 사실은 각종 언론사를 통해 알려졌고(얼마나 뉴스거리고 좋습니까? 훈훈하고..^^) 자연스레 천호식품 광고가 되었겠죠..^^



이밖에 인터뷰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김영식 회장은 평소

만나는 사람들에게 복권이나 용돈 등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시는 이유가 정말 멋진데


"사람은 누구나 미래를 상상하는데 불행한 미래를 상상하면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온다. 한주를 시작할 때 복권을 가지고 잘 될거라는 즐거운 상상을 하면 얼마나 좋은가?"

(정확한 말씀은 생각나지 않지만 이런 비슷한 말)


라고 하시더군요.



이 이야기를 듣고 일전에 읽었던 초콜릿으로 유명한 허쉬 초대 회장의 마케팅 방법이 생각났습니다.


이 회장은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길거리에 떨어져있는 허쉬 초콜릿 쓰레기를 뒤집는 등 허쉬 글자가 잘 보이도록 했다더군요.. 비단 쓰레기 뿐이 아니었겠죠.


이러한 작은 노력과 정성, 마음이 한 기업을 잘 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