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가을 음식 하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세요? 저는 찐옥수수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손으로 쭉 밀어서 한 줄을 떼어먹는 재미도 있고 한알 한알 떼어먹는 재미도 있어 아이들 또한 아주 좋아하죠.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옥수수, 알고 먹자는 의미로 옥수수 효능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변비예방과 다이어트

100g에 106kcal 밖에 하지 않는 데다 식이섬유까지 풍부해서 옥수수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더불어 변비해소까지 해준다니 여성들에게 더없이 좋은 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종제거

최근 인기를 끌고있는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차의 컨셉 아시죠? 바로 V라인 얼굴입니다.

이러한 컨셉의 근거가 되는 것이 바로 옥수수의 부종제거, 붓기제거 효능 때문인데요.

옥수수 수염차를 마시면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어 붓기를 빠지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임산부의 붓기제거에도 도움이 된다니 출산 후 붓기가 빠지지 않으시는 분들은 옥수수 수염차를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옥수수 알맹이에 있는 씨눈, 이 씨눈에는 토코페롤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것은 비타민E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피부의 건조를 막아주고 피부보습을 도와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타 - 충치, 심혈관질환 예방

옥수수에 들어있는 베스티토스테롤이란 성분은 충치예방에 도움을 주고, 리놀산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준다고합니다.


정말 어마무시하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옥수수, 곧 쏟아져 나올 것 같은데요.

길에서 사드셔도 좋겠지만 시골에서 갓 올라온 옥수수를 사서 다듬고, 옥수수 수염은 별도로 모아 옥수수 수염차 끓어먹고, 알맹이는 하나하나 뜯어서 재미나게 먹으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아, 하나 더 옥수수 수염은 끓여드시면 숙취에도 좋다고 하니... 이만한 식품이 있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