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비듬은 사람을 참 더러워 보이게 만드는데 이렇게 사람을 지저분해 보이게 만드는 비듬,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비듬은 피부가 노화되어 각질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이 머리에 생겨 두피에 남아있거나 옷에 가루로 떨어지는 것을 비듬이라 말합니다.


즉, 비듬은 자연스럽게 생겨난다는 것이죠.


하지만 통상적으로 이것은 자주 머리를 감으면 씻겨나가 없어지기 때문에 비듬으로 인한 걱정을 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다면 자주 머리를 감는데도 비듬이 남아버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비듬이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일종의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바로 두피에 지루성두피염,무좀균감염,비강성탈모증 등이 생기면 각질과 비듬이 다량발생하게 되는건데요.


지루성두피염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이것을 단순 비듬으로 오인해 비듬샴푸 같은 것을 사용하면 악화가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좀균감염은 좀 의외로 생각될 수도 있지만 흔히 발에 걸리는 무좀이 머리에 감염된 것으로 무좀약을 드시는 것들로 해결이 간응하다고 합니다.


비강성탈모증은 영양분이 부족할 때 발생하며 과일, 해산물, 검은콩 등을 다량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스레 없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비듬의 원인은 모두 일률적이지 않으니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서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니, 심할 경우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해 적절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