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봄철이면 초장을 쓱쓱 뿌려 먹으면 새콤달콤 맛있는 돌나물이 생각나는데 이 돌나물이 맛도 좋지만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 건강에 아주 좋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돌나물의 여러가지 효능을 정리해서 공유합니다.

(돗나물, 돈나물로도 사용하지만 정확한 이름은 돌나물)


1. 골다공증 예방


돌나물에는 우유보다 2배 많은 칼륨이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식욕촉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좀 거시기 하게 들릴수도 있겠지만 돌나물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비타민이 부족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식욕감퇴 등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3. 갱년기 증상 완화


여성분들은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이 감소하여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돌나물에는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있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성인병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여러가지 성인병이 나타날 수 있는데 돌나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여성들의 최대 관심사,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이겠죠?

돌나물은 채소인 만큼 칼로리도 낮고 수분함량이 많아 여성들의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위에 적은 것 처럼 식욕증진이 될 수 있으니 이건 주의하세요.



6. 해독작용(간기능 개선)


마지막은 돌나물의 해독작용입니다.

돌나물은 살균, 소염, 소종, 해독, 담즙분비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유사한 기능을 하는 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얼마전 한 종편채널에서 간기능 악화 이후 꾸준히 돌나물을 섭취해서 개선했다는 내용이 반영된게 있는데... 그걸 보고 저도 많이 먹어야 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아, 프로그램명이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ㅠ,.ㅠ)


아무튼 우리 몸에 이렇게 좋은 돌나물(돈나물, 돗나물 말이 많지만 정확한 이름은 돌나물이랍니다.) 많이 먹고 건강해집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