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LH에서 추진중인 공공전세주택의 첫번째 주택의 실물이 LH유튜브를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공공전세주택은 오피스텔을 매입하여 전세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형태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첫번째 공공전세주택은 안양 만안구에 위치하고 있어 입지가 매우 좋습니다.

 

LH는 해당 오피스텔의 1실당 3억 2천만원 수준으로 매입을 하였으며 수도권 시민에 주변 연립주택 전세 시세의 80~90% 수준인 보증금 1억8000만 원에서 2억5000만 원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양 공공전세주택 위치

 

안양 공공전세주택 공급 일정

 

안양 공공전세주택은 4월 19일~4월 21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심사를 거친 뒤 4월 27일 서류제출 대상자를 발표, 4월 28일~5월 3일 대상자에게 서류접수를 받아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심사 과정에서 입주자격을 검증하고 부적격자들을 대상으로 소명을 받은 뒤 안양 공공전세주택의 당첨자를 5월 27일 박표하는 일정으로 공급 예정입니다.

 

최종 선정된 가구는 개별안내를 통해 6월 3일부터 계약에 들어갑니다.

 

 

안양 공공전세주택 위치 및 공급호수

안양 공공전세주택 위치

안양 공공전세주택은 총 2개의 오피스텔을 임대하게 되는데 둘 다 만안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양 미래타운'으로 불리우는 1개는 52호 규모로 안양시 만안구 현충로 12(안양동 395-20)에 '안양 휴누림'으로 불리우는 다른 하나는 65호 규모로 안양시 만안구 만안로 111(안양동 421-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에 대략적인 지도에서 보듯이 두 건물은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안양에서 도심으로 알려진 만안구라는 지리적 조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리적 조건이 매우 좋습니다. 

 

안양역, 명학역, 범계역 등 안양의 지하철과도 가깝고 경수대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과도 인접하여 교통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젊은 부부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보니 교육환경도 매우 중요한데, 주변에 초,중,고등학교도 가깝고 평촌 학원가가 근처에 있어 교육환경도 탁월합니다.

 

안양 공공전세주택 입주자격 및 우선순위

 

안양공공전세주택 입주자격은 1. 입주자모집공고일(2021.04.08) 현재 주민등록표등본상 수도권 거주 중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어야 하며 2. 무주택세대구성원(세대에 속하는 사람 전체가 무주택인 세대의 구성원)이어야 합니다.

 

즉, 입주공고일에 신청자의 등본상 주소지가 수도권이고 실제 거주해야 하며, 전 세대원이 무주택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은 신청자의 배우자, 직계존속(배우자 포함), 직계비속(배우자 포함) 등 세대 구성원 모두를 말하며 외국인 배우자 및 태아도 세대 구성원에 포함이 됩니다.

 

 

안양 공공전세주택의 입주자 우선순위3인 이상 가구입니다. 물론 위에서 말했듯이 구성원 모두가 무주택자이어야 합니다.

안양 공공전세주택 우선순위

안양 공공전세주택 신청 방법

 

안양 공공전세주택은 신청자가 신청한 내용을 근거로 당첨 여부가 결정되므로 누락 등 착오입력에 따른 당첨 탈락, 신청 시 입력한 내용과 제출서류 내용이 다르거나 허위 신청(입력)으로 인한 당첨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신청시 작성 내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당첨되었다가 허위로 밝혀져 취소가 되면 너무 속상하잖아요.^^

 

신청은 1. 온라인사이트 LH청약센터(apply.lh.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2. 우편접수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방문접수도 가능은 한 것 같은데 코로나 시국이라 온라인과 우편접수 두 가지 방법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하니 가급적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안양 공공전세주택 온라인 신청

정부 사이트를 이용할 때 필수인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LH청약센터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 인터넷 청약 -> 청약신청 -> 매입임대/전세임대 순서로 클릭 -> 공공 전세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공고문 클릭 후 모집단위를 선택해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LH청약센터 사이트 바로가기

 

 

2. 우편신청

우편신청은 LH사이트에서 공급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은 공공전세주택 신청 기간인 4월 19일~4월 21일 내 우체국 소인이 찍힌 등기우편에 한하여 인정되오니 기일이 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공급신청서는 아래 올려드린 공공전세주택입주자모집공고문 파일의 12~13페이지를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1.공공전세주택입주자모집공고문.pdf
0.34MB

 

안양 공공전세주택 우편접수처는 LH안양권주거복지지사(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12번길 55 대고빌딩 2층)으로 보내면 됩니다.

 

기타

이번에 LH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안양 공공전세주택의 평면도나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화이트톤에 3인 가구가 살기 딱 좋게 설계가 된 것 같습니다. 진짜 필요한 분들이 당첨되어 입주를 하시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