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포브스에서 2019년 브랜드 가치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는 단연 애플이고, 2위는 구글, 3위는 마이크로 소프트, 4위는 아마존, 5위는 페이스북, 6위는 코카콜라...

 

그리고 7위는 삼성입니다. 정말 자랑스럽습니다.ㅠㅠ

 

삼성 아래로 디즈니, 토요타, 맥도날드가 8~10위를 형성하고 있네요.

 

그 아래로 순위들을 보면 엄청난 기업들이 즐비합니다.

 

11위는 AT&T, 12위는 루이스비통, 13위 인텔, 14위 나이키, 15위 시스코...

그 아래로 16~20위에 GE, 메르세데스 벤츠, 오라클, 버라이즌, IBM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 아래 순위들도 살펴보겠습니다.

BMW, SAP, 말보로, 버드와이저, 비자, 월마트...등등

브랜드가치 순위인 만큼 여기 이름이 올라와 있으면 순위에 상관없이 다들 쟁쟁합니다.

 

 

30위 권을 한번 볼까요?

'로레알을 써~' 의 로레알이 31위, 우리나라에는 많이 안 알려졌지만 홈디포가 32위...

비싼 가방의 대명사 에르메스가 33위네요. 그 아래로 스벅이 35위, 요즘 잘 나가는 넷플릭스가 38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무언가 시대가 바뀌어가는게 느껴지네요.

 

 

40위권에 보면 41위가 아우디입니다.

42위의 웰스파고는 우리나라에 잘 안알려져 있지만 미국의 다국적 금융 서비스 기업입니다. 자산으로는 미국에서 4번째 이지만 시가총액은 1위인 은행입니다.

 

그 아래로 지멘스, 자라, 포드 등이 있네요.

 

 

국제 운송업 UPS가 51위, HP는 52위에 있습니다. 

54위에 위치한 딜로이트는 회계법인입니다. '딜로이트 안진 회계법인'이라고 하면 귀에 좀 익숙하실까요?^

소니는 60위네요..^^

 

 

61위~100위는 한번에 쭈욱 보겠습니다.

아디다스, 포르쉐, 쉐보레, 까르띠에... 등등이 있습니다.

점점 아래로 가다보니 94위에 현대자동차가 보이네요.

 

 

100위권 이내에 우리나라 기업이 2개나 들어있네요.

어찌보면 좀 적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작은 땅의 작은 인구로..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이 더 잘 되서 더 많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브랜드가치 순위 100위 안에 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