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작년 테슬라의 배터리데이 행사에서 일론 머스크는 USD25,000(한화 약 2700만원) 전기차를 만들거라고 발표를 했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배터리셀과 배터리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실현 가능할 것이라고도 했는데요.

 

이 이야기와 작년 1월 테슬라가 중국 R&D센터 건립을 발표하며 공개한 렌더링(아래 이미지)을 바탕으로 한 브라질 디자이너가 모델2의 예상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테슬라가 중국R&D센터 건립 발표에서 공개한 랜더링 이미지

 

최근 중국 언론에서는 11월 열릴 예정인 중국 광저우 모터쇼에서 테슬라가 소형 전기차(모델2로 예상되는)를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를 하기도 했습니다. 중국 보도에서는 "모델3의 후속버전으로 약 16만위안(2770만원)에 판매될 것이며 주행거리는 350~450km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금액대를 보면 일론 머스크가 말했던 $25,000와 거의 일치합니다.

 

한 브라질 디자이너가 예상한 모델2 예상 랜더링(전면)

 

한 브라질 디자이너가 예상한 모델2 예상 랜더링(전면)

 

중국의 보도에 따르면 이 새로운 자동차는 중국의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내 생산이라는 점과 저렴한 가격을 고려해보면 배터리는 인산철 배터리로 CATL에서 공급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최초 테슬라에서 공개한 랜더링이나 디자이너 추정 랜더링으로 봤을 때 소형 해치백이 될 것 같은데... 추정 랜더링이 테슬라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잘 따라 디자인을 해놔서 실제 출시되는 MODEL2도 매우 유사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