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요즘 현장에 지원을 몇번 다녀왔더니 여기 저기 부딪혀서 멍이 생겨버렸습니다. 멍이 생겨버리니 눌리면 아프기도 하고, 보기에도 좋지 않아 빨이 없애고 싶어지는데요. 그래서 궁금해져서 멍이 생기는 이유와 빨리 빼는 법을 찾아보았습니다.

 

 

1. 멍이 생기는 이유

 

멍은 다들 아시다시피 어딘가에 부딪혀서 생기는 상처입니다. 어딘가에 강하게 부딪히면 모세혈관이 터지게되고 피가 흘러나와 피부 아래에서 퍼렇게 보여지는게 바로 멍인데요. 심하게 부딪히게되면 붉은색을 띄다가 점점 푸르스름하게 변하게 됩니다.

 

 

2. 멍 빨리 빼는 법

 

멍을 뺄 때는 찜질과 마사지가 도움이 되는데 처음부터 마사지를 해주면 오히려 자극이 되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먼저 냉찜질을 통해 혈관을 수축시켜주면 출혈로 인해 멍이 더 커지는 것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 정도 지난 후에 계란과 같은 둥글 물건으로 살살 문질러주면 뭉친 피가 분산되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2~3일이 지나 멍이 조금 가라앉으면 온찜질을 통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면 더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2주가 지나도록 멍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단순 타박상이 아닌 다른 질환일 수도 있으니 병원을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멍을 빼주는 연고

 

요즘은 시중에 멍을 빼주는 연고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멍을 빨리 빼고 싶다면 이러한 연고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세 가지의 멍 빼주는 연고를 올려봅니다.

 

■ 베노플러스겔

 

성분 Aescin 무정형에스신 10mg
Glycol Salicylate 살리실산글리콜 20mg
Heparin Sodium 헤파린나트륨 400단위
제조사 유유제약
효능 다음 증상의 진통·소염 : 정맥류상 부종(부기), 표재성(표면에 있는) 정맥염, 사고시 외상(상처), 운동시 부상(타박상), 건초염(힘줄윤활막염)

 

■ 타바겐겔

 

성분 Aescin 무정형에스신 10mg/g
Glycol Salicylate 살리실산글리콜 20mg/g
Heparin Sodium 헤파린나트륨 400IU/g
제조사 동국제약
효능 다음 증상의 진통·소염 : 정맥류상 부종, 표재성 정맥염, 사고시 외상, 운동시 부상(타박상), 건초염

 

■ 벤트플라겔

 

성분 Aescin 무정형에스신 10mg/g
Glycol Salicylate 살리실산글리콜 20mg/g
Heparin Sodium 헤파린나트륨 400IU/g
제조사 태극제약
효능 다음 증상의 진통·소염 : 정맥류상 부종, 표재성 정맥염, 사고시 외상, 운동시 부상(타박상), 건초염

 

대표적이 세 제약사의 멍 빼는 연고입니다. 너무도 똑같이 제조사만 다르고 성분도 효능도 동일하네요. 무정형에스신, 살리실산글리콜, 헤파린나트륨은 멍을 풀어주고, 붓기와 통증을 완화해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바르는 방법은 하루 4~5차례에 걸쳐 얇게 바르고 가볍게 문질러주면 됩니다.

 

* 제가 올린 글은 참고용으로 보아주시고 연고 사용은 약사님께 문의하여 정확한 용법과 용량으로 사용하세요. *

 

멍은 무엇보다 안드는 것이 좋겠죠? 점점 날씨도 따듯해져 오는데 주의를 기울여 다치지 말고 멍이 들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멍이 들면 위의 방법으로 살살~ 멍을 없애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