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미국FDA에서 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의 긴급 사용승인 여부를 투표했고 만장일치로 통과과 되었습니다. 이전 화이자, 모더나 백신에 이어 세번째로 승인을 받은 백신입니다. 이에따라 조만간 미국내에서 존슨앤존슨 백신의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존슨앤존슨 백신은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과 달리 냉장보관 및 유통이 가능하며 단 한번의 주사만으로 예방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전의 백신보다 더 빠른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에서 시행된 4만 5천명이 참여한 임상시험의 결과로 보면 미국내에서는 중증도를 72% 줄일 수 있는 효과를 보였으며 심각한 결과만을 놓고 보았을 때는 85%의 예방효과를 보이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변이바이러스가 퍼진 남아공 및 브라질에서는 다소 그 효과가 떨어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존슨앤존슨은 즉시 4백만개의 백신을 공급할 것이며, 3월 말에는 2천만개, 여름에는 1억개의 백신 공급을 예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아직 존슨앤존슨 백신은 확보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존슨앤존슨과 함께 승인한 얀센 백신은 400만명분을 구매계약한 상태이니 조만간 들여와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부 발표 기준으로는 올 2분기 얀센백신 접종을 예상합니다.

 

 

임상실험에서 나타난 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은 다른 백신들과 마찬가지로 주사부위의 통증 및 두통, 피로감 등이었다고 합니다. 극히 소수의 사람들의 경우 발진이 있는 사람도 있었으며, 어떠한 남성은 진통제로도 억제가 안되는 통증이 있었다고 합니다. 일부는 발열, 두통 등으로 입원을 하기도 하였으나 4일 내에 회복이 되기도 했습니다.
가장 우려스러운 경우는 한 남자에게 발생한 발진 및 가려움증과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었는데, 다행히 아나필락시스 만큼의 심각한 알레르기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부작용 정리

정부에서 2월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선 대상은 코로나19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이 우선 대상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접종하게 될 백신은 코백스를

adnoong.tistory.com

무엇보다 존슨앤존슨 및 얀센 백신의 강점은 냉장유통/보관이 가능하다는 것과 1회 접종이라는 것인데요. 조속히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빨리 코로나 시국이 지나가기만을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