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수도권의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하여 거리두기 개편안 시행을 하루 앞둔 오늘 오후 수도권은 현행 체계를 1주일간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코로나 확진자가 600명대를 유지하다가 잠시 500명대로 주춤 하는 것 같더니 오늘 794명대로 폭증을 하였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이번 코로나 확산은 서울 375명, 경기 240명으로 대부분이 수도권에서 발생하고 있어 특히 수도권에 거리두기를 완화하는 것이 어려웠을 것입니다.

 

이에 방역당국은 지자체 의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되어있는 거리두기 개편안 적용을 1주일 유예하고, 현행 거리두기 단계인 사적모임 5인 이상 금지와 유흥시설 집합금지, 노래연습장, 식당‧카페 22시 운영시간 제한 등을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현행 수도권 거리두기인 거리두기 2단계 방역지침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최신 정리

정부에서 금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하여 발표를 하였습니다. 4월 14일 713명으로 정점을 찍고 다소 줄어드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600명대 중반을 유지하고 있는데다 지역

adnoong.tistory.com

거리두기 지침에 착오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1주일 유예 후 적용할 새로운 거리두기 단계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최신 총정리

정부에서 7월 1일부터 적용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과거 5단계로 되어있던 것을 4단계로 간소화 하며 단계별 메세지를 명확하게 함으로써 사회적 혼란을 줄이고, 현재의 사

adno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