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를 않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 700을 넘었던 코로나 확진자 숫자는 500명대로 다소 줄은 상태로 며칠째 이어지고 있는데요. 때때로 코로나19 발생현황을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 있지만 막상 검색하려면 어떻게 검색을 해야할지 혼란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 발생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해서 검색

 

가장 쉬운 방법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코로나19 발생현황'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만 넣으면 상기 이미지처럼 코로나 현황이 나타납니다. 저는 다음을 이용해서 검색을 했는데요. 지도를 바탕으로 지역별 확진자 숫자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지도상에 각 지역을 누르면 각 지역별 관공서 사이트로 연결되어 지역별 자세한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사이트에서 확인

 

당연하게 코로나19의 주무부처인 질병관리청에서 매일매일 코로나 발생현황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http://ncov.mohw.go.kr/bdBoardList.do?brdId=1&brdGubun=11

 

ncov.mohw.go.kr

 

주무부처인 만큼 누적 확진자 현황, 해외유입 환자현황, 누적검사현황, 일일검사현황, 감염경로에 따른 확진자 현황, 일일 및 누적 확진환자 추세 등 자세한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일 상단에는 현재 발생상황에 대해 총괄적으로 정리하여 올려놓았으며

 

 

아래로 내려와보면 그래프를 통해 일일 및 누적 코로나 확진자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4월 14일 731명으로 정점을 찍고 600명대를 유지하다가 이제 500명대로 내려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는 성별로도 확진자 현황을 구분해놨는데요.

놀라운게 남성 57,296명, 여성 57,899명으로 남자:여자 비율이 49.74:50.26으로 거의 반반을 이루고 있는데다가 치명률은 1.56%로 동일했다는 것입니다. 역시 코로나는 남녀를 가리지 않으니 정말 조심해야겠습니다.

 

 

코로나보드(coronaboard) 사이트에서 확인

 

마지막으로 코로나 초창기부터 운영되던 코로나보드 사이트를 이용해 코로나19 발생현황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coronaboard.kr

사이트 이름부터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이라고 되어있는데요. 코로나보드의 경우 상단의 드롭다운 메뉴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의 코로나19 현황도 찾아볼 수 있으며 전 세계의 현황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가장 이슈인 백신접종현황도 함께 공개를 하고 있어 여러가지 현황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이런 현황들을 구지 찾아보지 않아도 되는 날이 오기만을 바래봅니다. 그 날이 오기 전까지는 부득이하에 필요할 것 같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및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 방문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최신 정리

정부에서 금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하여 발표를 하였습니다. 4월 14일 713명으로 정점을 찍고 다소 줄어드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600명대 중반을 유지하고 있는데다 지역

adnoong.tistory.com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부작용 정리

정부에서 2월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우선 대상은 코로나19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이 우선 대상이 될 것으로 보여지며 접종하게 될 백신은 코백스를

adnoo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