눙이의 더하기

반응형

정부에서 오늘 브리핑을 통해 내일(6월 1일) 0시부터 30세 이상 예비군 및 민방위를 대상으로 100만명 분의 얀센 백신 사전예약을 받는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번 얀센 백신은 한미 정상회담 후속조치 차원에서 진행되는 것으로 정확하게 101.3만회분이며, 얀센백신은 1회만 접종을 하기 때문에 100만명분으로 보도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얀센 백신은 미국의 제약사 존슨앤존슨에서 개발한 백신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백신입니다.

 

 

얀센 백신 접종 대상 및 방법

 

사전에 알려진 바와 같이 이번 얀센 백신은 한미정상 회담에서 합의된 바에 따라 우리 군과 유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하게 됩니다. 한미 정상회담 당시에는 정확한 대상은 정하지 않고 우리 군 병력을 대상으로만 하였으나 양 국 당국 간 협의를 거쳐 30세 이상(1991.12.31. 이전 출생자) 예비군, 민방위 대원과 군 관련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하기로 하였습니다.

 

 

정확한 접종 대상 연령 등은 코로나19 백신분야 전문가 자문회의와 예방접종 전문위원회 등을 거쳐 결정할 예정이고, 예비군, 민방위 대원 이외에 군 관련 종사자국방부, 방사청, 병무청 공무원 및 고정 출입 민간인력, 국방부 산하기관 직원, 현역 군 간부 가족(배우자 및 자녀, 동거를 같이하는 직계존속·형제·자매 포함), 군 부대 고정 출입 민간인력을 다 포함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질병관리청

 

이번에 미국이 공여한 얀센 백신은 6월 중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하며 최근 60대 이상 예약 접종을 한 것과 같이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접수를 받아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며, 접종기관은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한 의료기관 중 얀센접종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며 대상 의료기관은 현재 조사중이라고 합니다.

 

얀센 백신 온라인 예약 방법

 

국방부 등 관계부처로부터 접종대상자로 사전안내 받은 사람들과 예비군, 민방위 대원 등 접종대상자는 내일(6월 1일) 0시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정종 대상이 되는 인원에 대해서는 국방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 제공 대상자 명단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스템에 사전 등록을 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시스템 캡쳐

 

이렇게 예약이 된 분들을 대상으로 얀센 백신 접종은 6월 10일부터 20일까지 이루어질 예정으로 6월 중 접종을 완료한다는 것이 정부의 계획입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존슨앤존슨, 얀센백신 부작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미국 FDA 존슨앤존슨 백신 사용승인, 부작용은?

미국FDA에서 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의 긴급 사용승인 여부를 투표했고 만장일치로 통과과 되었습니다. 이전 화이자, 모더나 백신에 이어 세번째로 승인을 받은 백신입니다. 이에따라 조만간 미

adnoong.tistory.com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에 이어 세번째로 국내에 들어오는 얀센 백신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예비군 및 민방위 등 우리 군 인원을 대상으로 접종을 하게 됩니다. 30세 이상으로 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접종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